본문 바로가기
정보

SKT 현재 상황은? 유심보호서비스 신청 방법, 내 정보는 안전할까?

by haeon024 2025. 4. 26.

 

2025년 4월 19일 오후 11시경 SK텔레콤 내부 시스템이 악성코드 공격을 받아 유심 ( USIM 가입자 식별 모듈 ) 정보가
유출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초기 대응으로 악성 코드를 삭제하고 감염된 서버를 격려했다고 하네요.

가입자 유심정보는 민감한 정보인데요. 유심정보가 통째로 빠져 나갔다면 유심을 복제한 뒤 다른 스마트폰에 장착해 복제폰을 만드는 '심스와핑' 범죄 가능성이 있습니다. 2022년에도 특정 이동통신사 이용자들을 겨냥한 심스와핑 범죄가 발생한 사례가 있다고 합니다.

SKT텔레콤에 따르면 외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되는 유심 관련 정보는 이동가입자식별번호 (IMSI), 단말기 고유식별번호 (IMEI) 등 일부라고 합니다. 성명, 주민번호, 주소, 이메일 등 개인 신상 정보는 유출 정황은 포착되지 않았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유출 경로와 범위에 대해서는 보안당국 및 경찰 조사가 끝나봐야 알수가 있다고 합니다.

 

 

 

출처 : SKT텔레콤 홈페이지

 

이번 사건으로 인해 SKT텔레콤은 이에 대응해 모든 가입자에게 ' 유심보호서비스' 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4월 28일 오전 10부터 받을수 있습니다.

 

출처 : SKT텔레콤 홈페이지

 

T월드 앱이나 SKT 고객센터를 통해 쉽게 신청 가능합니다.
유심보호서비스를 설정하면 무단으로 유심이 다른 단말기에 등록되는 것을 막아주고
해외 로밍도 기본적으로 차단된다고 합니다.
알뜰폰도 유심보호 서비스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하셔서 서비스 신청하세요!

https://www.tworld.co.kr

 

유심보호서비스 | T world

여기를 눌러 T world로 이동하세요.

www.tworld.co.kr

 

원래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경우 7,700원의 비용 부담이 발생하지만 이번 사건으로 무료 교체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미 자비로 교체한 고객은 소급 적용을 받아 환급 가능하지만 일부 워치 및 키즈폰 등은 제외됩니다.

무상 교체는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이나 공항 로밍센터 방문하시고 반드시 신분증 지참하세요!